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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12 09:24

다이어트, 겨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안녕하세요. 미스빈입니다. ^^ 저.. 고민이 생겼어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맛있는 음식들이 어찌나 많은지! 폭식을 일삼다가 점점 살이 찌고 있답니다. 저 같은 고민하시는 분, 계신가요? 그럼, 함께 다이어트에 도전해봐요.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칼로리 소모가 많아져서, 조금의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도 살이 쑥쑥 빠지거든요. 그러지만, 긴장의 고삐를 조금만 늦춰도 훅~ 하고 살이 찌는 게 바로 겨울이랍니다. 보이지 않는다고 막 먹었다가 봄에 좌절하신 경험, 다들 있으시죠? 히히~ 이번 겨울은 그러지 말기로 해요. 함께 겨울 다이어트, 도전해볼까요?! ^^


                      



다이어트, 겨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겨울에는 운동량이 줄어서,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아무리 식사량을 줄여도 체중 감량이 힘듭니다. '겨울에 하는 운동'이라고 하면, 부담스럽기 마련인데요. 사실 겨울에도 운동할 기회는 굉장히 많아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대부분의 운동은 실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지요. 헬스장이나 요가 같은 곳에서 근력량을 늘여도 좋고, 집에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겨울철의 추운 날씨로 몸이 경직되면, 부상을 당할 위험이 크기에 스트레칭은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운동이지요.


겨울 다이어트 운동법

1. 매일 스트레칭하기 - 매일 10분 이상 신체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한다.

2. 조깅보다는 파워워킹 - 충분히 준비 운동을 한 후, 오후 시간에 30~1시간 정도 파워워킹한다.

3. 생활 속에서 활동량 높이기 - 계단 이용, 걷기, 스트레칭, 자전거타기 등 생활 속에서 몸을 자주 움직인다.

4. 몸을 불편하게 하기 - 몸매를 감추는 옷보다는 타이트한 옷을 입어, 몸에 긴장감을 준다.

5. 하체 위주로 운동하기 - 허벅지, 종아리 부분에 피하지방이 늘기에, 하체 위주로 운동한다.



다이어트, 겨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겨울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죠? 겨울에는 칼로리 소모가 많아져서, 기초대사량이 10% 증가한다고 합니다. 요걸 믿고 폭식했다가는 단번에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으니, 언제나 주의! 또 주의하자구요. ^^ 겨울철에는 건강을 위해 고단백 음식을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만, 지나친 육식 섭취는 피하고 해산물 위주로 섭취해주세요. 또한, 채소를 먹는 양이 줄어들지 않게, 평소의 채소 섭취량을 체크해보세요.


겨울다이어트 음식

1. 해산물, 해조류 위주의 식단 - 양질의 단백질인 해산물, 무기질, 섬유소감 풍부한 해조류 위주로 식단을 짠다.

2. 간식은 견과류 - 1일 양을 적당히 정해놓고, 다양한 견과류를 간식으로 섭취한다.

3. 비타민 D 섭취 - 겨울에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D가 함유된 식품을 먹어 비타민을 보충한다.

4. 식사 전에 유제품 먹기 - 식사하기 전에 우유나 치즈를 섭취해서, 음식 절제를 돕는다.

5. 겨울 채소 섭취 - 겨울 채소인 양배추, 시금치, 배추, 무, 우엉 등을 많이 먹는다.



다이어트, 겨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기온이 낮아지면, 우리의 몸은 스스로 피하지방을 축적해둔다고 합니다. 특히 허벅지 쪽으로 지방이 쌓인다고 하니, 참으로 무서운 이야기죠? 이뿐만 아니라, 추운 기온에 자주 노출되다 보면, 혈관이 수축되면서 각종 순환기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도 적정 체온을 유지해주세요. 따뜻한 음식물 섭취와 반식욕 등이 체온유지와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되니, 잊지 마세요.


겨울 다이어트 체온 유지법

1. 짧은 하의 입지 않기 - 추운 날씨에는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을 입지 않는다.

2. 따뜻한 차 마시기 - 미지근한 물이나, 취향에 맞는 차를 수시로 마셔서 체온을 유지해준다.

3. 반식목욕 하기 - 저녁 시간에 37~8도 정도의 물에 20분 이상 반식욕 해준다.

4. 레이어드하기 - 외출 시에는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 여러 벌을 레이어드한다.



다이어트, 겨울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에 콩농장 3형제, 우리두유, 소이조이, 블랙빈티가 빠질 수 없겠죠? 콩을 먹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콩농장 3형제 만큼이나 맛있고 든든한 다이어트 식품은 흔하지 않지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와 함께 콩을 갈아 넣은 우리두유와 다양한 과일과 콩을 구워 만든 소이조이, 검정콩을 우려 만든 제로칼로리의 블랙빈티! 콩은 건강한 영양분이 많이 들었을 뿐만 아니라, 저칼로리 고단백으로 사랑받고 있는 다이어트 필수 식품이랍니다. 겨울에 흔히 생기는 수족냉증에도 콩이 도움된다고 하니, 겨울 다이어트에도 잊지 말고 꼭 챙겨드세요!

Posted by 미스빈
Comment 2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겨울 다이어트 방법]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겨울 다이어트에 도전하라! - 겨울 다이어트 운동, 식단,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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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글로리 2012.11.12 11: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여름보다 겨울에 다이어트가 더 잘되요~!
    옷을 여러겹 입고 다니는 것도 한 요인인 거 같고~
    무거운 옷을 입고 움직이는 것도 에너지 소비가 크더라구요!
    겨울에는 먹을거리가 별로 없잖아요~! 그래서 다이어트가 더 잘되는 거 같아요~! 히힛

    • 미스빈 2012.11.12 1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로리님, 반갑습니다. : )
      요기 또 겨울 다이어트를 노리는 분이 계시군요! 하핫~
      글로리님의 겨울 다이어트 팁도 들려주세요!

  2. 꼬모리 2012.11.12 12: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가아니더라도 몸이 건강해질것같네요.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 미스빈 2012.11.12 1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꼬모리님, 반갑습니다. ^^
      날씬한 몸매도 좋지만, 건강하지 못하다면 아무 소용없겠죠? ;ㅅ;
      건강해지는 다이어트법 자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꾸요니키 2012.11.12 12: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은 정말 다이어트 하기 싫은 계절이잖아요~ㅠㅜ
    두꺼운 옷으로 몸이 가려지니까
    그만큼 신경을 안쓰게 되는 것도 있는 것 같고...
    저도 지금 다이어트 시작하고 있는데
    정말 먹을 것의 충동을 이겨내기가 힘드네요~
    지금 풀 거적떼기를 먹고 있는 중이랍니다ㅠㅜ
    다이어트에 관한 좋은 정보도 많이 다뤄주세요^^

    • 미스빈 2012.11.12 1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꾸요니키님, 안녕하세요!? ^^
      열심히 다이어트하고 계시는군요.
      음식을 먹냐, 안먹냐 보다는 무엇을 어떻게 먹는가! 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아요.
      좋은 다이어트 팁 드리려고 노력하는 콩농장 블로그가 될게요. : )

  4. hellokitty 2012.11.12 2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팁이네요.ㅋㅋ 겨울이 오히려 살 빠지기에는 더 좋은 것 같기도 해요. 날도 춥겠다. 더욱 뼈빠지게 운동해서 몸도 뎁히고, 살도 빼고... 하지만 의지박약이라... 또르르...

    • 미스빈 2012.11.13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함께 또르르.. 운동은 커녕 침대 밖을 나가는 것도 힘드네요. ㅋㅋ
      겨울에는 거창한 운동보다는 간단히 스트레칭으로 굳은 몸을 쭉쭉 늘려주세요. : )

  5. 유니윤스 2012.11.13 1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뿐 아니라도 일상에서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정보들!
    지금 이 글 보자마자 스트레칭 했다는ㅋㅋㅋㅋㅋ
    생각날때마다 해야겠어요!!!
    오늘은 집에 갈때 우리두유 한 잔 해야지ㅋㅋㅋㅋㅋㅋ

    • 미스빈 2012.11.13 1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멋지네요, 유니윤스님~ ^^
      생각날 때마다 틈틈히 몸을 움직여 주세요.
      스트레칭으로 몸에 열도 내고, 유연성도 길러봐요~

  6. +요롱이+ 2012.11.13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정보 너무 잘 보구 갑니다^^

  7. 메이퀸 2012.11.13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해산물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해산물을 좋아해요.
    해산물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었다니!! 이제야 알았네요!!
    그래도 많이 먹으면 살찌겠죠?ㅠㅠ

    • 미스빈 2012.11.13 13: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든 과하면 좋지않지요. ^^
      간식으로 먹는 견과류도 하루 양을 정해놓지 않으면, 살이 찐답니다. ㅠ
      메이퀸님 앞으로는 시푸드 퀸이라고 불러야겠네요. 히힛~

  8. 트윙글 2012.11.13 15: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엔 집에서 뒹굴뒹굴하고 싶지, 운동하고 싶지 않아요~ㅎㅎ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한 스트레칭은 하는데, 밖에 나가서 운동하면 ㄷㄷㄷ 생각만해도 아찔하네요~!
    전 양질의 단백질 섭취로 다이어트 할래요~ㅎㅎ

    • 미스빈 2012.11.13 15: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트윙글님 안녕하세요~ : )
      간단한 스트레칭과 체온 조절, 식단을 조절하면 살찌기 쉬운 겨울에도 걱정없지요.
      트윙글님도 자신의 방법으로 이 겨울을 날씬하게 보내세요.

  9. 별이~ 2012.11.14 0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 잘보고갑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 꾸세요^^

  10. 하늘다래 2012.11.14 1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콩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저처럼 탈모로 고생하시던 분들한테도
    좋다죠^^

    • 미스빈 2012.11.14 1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하늘다래님~ ^^
      탈모 때문에 걱정이시군요. ㅠㅠ
      탈모에는 일반 콩보다는 검정 콩이 큰 도움이 됩니다.
      검정콩을 먹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콘텐츠가 있으니, 블로그를 살펴보세요.

  11. +요롱이+ 2012.11.14 10: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 다이어트 정보로군요^^
    배우고 갑니다!!

  12. 갱스터 2012.11.14 11: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되면 일단 하기싫어지는게 운동...아닐까요 ㅋㅋㅋㅋ 하... 생각만해도 힘이 들어요...
    그렇지만 해야겠죠..해야겠죠....날씨가 추워지면 왜 더 먹을게 땡길까요...ㅠㅠㅠ흐앙...
    오늘부터 밥 반공기씩만 먹기로 스스로와 약속했는데, 못지킬 것 같네요............................^^;

    • 미스빈 2012.11.14 1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반갑습니다. 갱스터님~ ^^
      다이어트도 좋지만, 겨울에는 열량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밥은 충분히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가끔씩 밥과 대처할 수 있는 고구마나 콩 같은 식품을 섭취해주세요. : )

  13. 김선영 2012.11.22 08: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두유는 몇살부터 먹을수 있나요?
    만 3-4세 정도도 먹을수 있나요??

    • 미스빈 2012.11.22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반갑습니다, 김선영님~ ^^
      우리두유는 아이들의 입맛에 잘 맞고, 영양 밸런스까지 갖춘 제품이라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좋습니다. 물론 만 3,4세 아이들에게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