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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2.01 09:56


아침운동, 다이어트법


굿모닝 여러분~? 미스빈이에요! 오늘도 상쾌한 하루가 시작되었어요~ 미스빈은 오늘따라 상큼한 에너지가 마구마구 솟아나고 있는데요, 비결이 궁금하시다고요~? 여러분께만 알려드릴게요~ 미스빈은 오늘부터 간단한 아침 운동을 했답니다(속닥속닥). 하루만 운동했을 뿐인데 벌써 몸이 건강해지고 살도 쏙 빠진 기분이 들어요! 히힛:D 덕분에 긍정의 힘도 마구마구 솟아나고 오늘 하루가 즐거울 것 같아요~ 여러분도 저와 함께 상큼 에너지가 솟아나는 아침 운동 함께 해보실래요~?


                         



아침운동, 다이어트법


아침 운동은 체지방을 빼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께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우리 몸은 밤에는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는데요, 신체는 그 에너지와 함께 지방을 몸에 쌓아 놓게 됩니다. 아침 운동은 이런 에너지소비와 지방 분해를 활발히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그뿐만 아니라 하루의 시작인 아침에 운동하면 신체 활동량이 증가해요. 같은 일상생활을 해도 아침운동을 한 날엔 평소보다 운동량이 증가해 건강한 몸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또 다른 아침 운동의 효과는 바로 식욕을 조절하는 기능이 향상된다는 것입니다. 식욕을 조절할 수 있게 되니 과식과 폭식이 줄어들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어요.


아침운동, 다이어트법

 

아침에는 근력 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이때 유산소 운동은 과격한 달리기보다는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녁 운동과는 달리 아침 운동은 산책 정도만으로도 체지방을 많이 소모할 수 있어요. 가벼운 산책도 아침이라서 힘드시다고요? 맞아요~ 특히 요즘 같이 추울 때는 침대가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이는 것 같죠. 그럴 땐 이불 위에서 하는 간단한 스트레칭도 좋아요~ 움츠렸던 몸을 스트레칭 해주면 밤새 굳어 있던 근육이 유연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평상시와 같은 하루를 보내도 운동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답니다!


※ 간단한 스트레칭 법!

1. 목운동: 허리를 펴고 양손을 깍지 낀 뒤, 뒤통수에 손을 댄다. 목 뒷근육이 느껴지도록 양손을 아래로 눌러 준다. 반대로 이마에 손을 댄 뒤 양손을 위로 당겨 코가 하늘을 향하도록 눌러준다.

2. 어깨, 가슴운동: 똑바로 서서 팔을 등 뒤로 뻗어 깍지를 낀다. 가슴과 어깨에 근육이 느껴지도록 팔을 위로 올린다.

3. 다리 운동: 서 있는 자세에서 왼쪽 발을 크게 앞으로 디디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굽힌다. 오른쪽 다리의 뒤꿈치를 들고 상체를 곧게 세운 상태로 엉덩이를 앞쪽 아래 방향으로 내려 자세를 낮춘다. 

*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국민체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아침운동, 다이어트법

아침 운동을 하기 전에는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운동 직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공복에 운동하면 몸에 피로가 올 수 있으니 시간의 여유를 갖고 적절히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세요~ 운동 후에는 콩이나 두부, 우유, 달걀 흰자, 닭 가슴살, 생선을 간단하게 먹으면 좋은데요, 이때 섭취한 단백질이 하루의 에너지원이 될 수 있답니다. 미스빈도 오늘 아침운동을 하고 대두로 만든 소이조이와 우리두유를 함께 먹었더니 든든하고 하루가 상쾌해요~ 여러분도 상쾌한 하루를 운동과 소이조이로 시작해보세요!

                                             

Posted by 미스빈
Comment 1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침 운동법] 하루 기분은 아침이 결정하지! 하루의 건강도 아침에 결정돼! 상쾌한 하루를 위해 아침 운동 시작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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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MIN 2013.02.01 1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아침잠이 많아서 아침운동을 태어나서
    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아..학교 캠프가서는 해본 것 같네요 ㅎㅎㅎㅎ
    제 의지로 언제쯤 아침 운동을 할 수 있을까요ㅠㅠ

    • 미스빈 2013.02.01 15: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MIN님 반가워요~^^
      아침에 쪼금만 일찍일어나서 기지개를 펴시구! 간단한 스트레칭은 어떠세요~? 하다보면 상쾌해져서 아침 운동 스스로 해보고 싶어질 수도 있을거에요~

  2. 톡톡 정보 2013.02.01 1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운동이 저녁보다 체지방 감소에 더 좋군요.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3. 상욱 2013.02.01 1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들은 탄수화물 중독이라고 하더라고요 ㅠ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하는데...
    저는 너무 게으른 것 같아요...
    부디 아침에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는 부지런 함을 저에게 주소서T.T

    • 미스빈 2013.02.01 15: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상욱님 반가워요~^^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하면 근육도 탄탄해지고 건강해지죠 ! ㅎㅎ
      상욱님도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시작해보는 것 어떠신가요~?ㅎㅎ

  4. 가을사나이 2013.02.01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쾌한 아침운동이 정말 몸에 좋죠.
    잘보고 갑니다

  5. 해피 매니저 2013.02.01 12: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해야겠군요.
    잘 보고 갑니다.^^

    • 미스빈 2013.02.01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피 매니저님 반가워요 ~
      네~! 아침에 간단한 스트레칭 해보시고, 어땠는지 알려주세요 ~
      분명 하루가 상쾌하실거에요 ! ㅎㅎ

  6. 모드니에 2013.02.01 16: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비가 많이 오네요
    즐거운 금요일 되시고 비조심하시기 바랍니다

  7. 호이콩 2013.02.01 16: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 성공한 1인~!
    일어나자마자 스트레칭 한 번 쭉 해주고 씻으러 가면 너무 개운하더라구요!^_^
    건강도 챙기고, 살도 빼는 일석이조의 효과~~~

    • 미스빈 2013.02.01 1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와! 다이어트를 아침 운동으로 성공 하셨군요 !
      혹시 다이어트를 성공한 호이콩님만의 노하우가 있으셨나요~?
      많은분들이 댓글로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다고 하시는데
      호이콩님만의 아침 일찍 일어날수 있었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8. 쿠주부 2013.02.01 17: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마다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어나서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피곤한 몸도 쉽게 풀 수 있다고 하니
    좋은 정보를 주신 것 같아 감사합니당^^

  9. 와이군 2013.02.06 05: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이라도 일찍 일어나서 몸을 움직여봐야겠네요 ^^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미스빈 2013.02.06 09: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와이군님 반가워요~
      아침 운동을 열심히 하셔서 몸짱이 되시는 건가요~? ㅎㅎ
      열심히 하셔서 나중에 인증샷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