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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2. 2. 09:33


안녕하세요. 콩농장 여러분, 미스빈입니다.
새해 시작과 함께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셨을 콩농장 여러분~!
설 연휴의 유혹으로 혹시 다이어트의 결심이 무너지지 않으셨나요? ㅠ.ㅠ
맛있는 음식의 유혹 앞에서 식욕조절에 실패하셨다면
초 간단 저칼로리 음식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추천합니다.



#1. 닭가슴살 계란 덮밥 레시피


저 칼로리라 더욱 맛있는 닭 가슴살 계란 덮밥.
다이어트 음식의 대명사 닭 가슴살과 야채를 곁들인
덮밥은 단백질과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초 간단 영양요리랍니다.
또한 닭 가슴살은 음식에 있는 열량의 30%를 태우는 발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야채를 넉넉히 넣어, 저칼로리 음식으로 든든히 드실 수 있답니다. ^^*

※ 재료 : 닭 가슴살 60g(또는 닭 가슴살 통조림), 우유 250ml, 계란 1개, 양파, 파, 포도씨유 조금
드레싱 재료 (소바간장 1.5큰술, 맛술 1/2큰술, 올리고당 1/3큰술, 물 1/3컵)  
  
만드는 방법 : 1. 닭 가슴살을 20분 정도 우유에 담가 비린내를 제거한다.
2.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넣어 볶다가 닭고기를 넣어 함께 볶는다.
3. 어느 정도 익으면 드레싱 재료를 모두 섞은 다음 팬에 넣는다.
4. 국물이 살짝 남아있을 때 계란을 넣고 저어준다.
5. 국물이 자작하게 남아 있을 때 불을 끄고 밥 위에 올린다. 송송 썬 파를 올려 완성!


#2. 두부 샐러드


선한 야채와 고소한 두부와 함께
새콤달콤한 소스를 버무려 먹는 '두부 샐러드'.
두부는 튀기지 않아 열량을 낮추고,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 섭취로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식입니다.

특히 디저트나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너무 과하지 않게 먹고 싶을 때 간단한
두부 샐러드 만들어 먹으면 좋겠죠?
 



※ 재료 : 두부 120g, 방울토마토, 샐러드 채소 한 줌, 새싹채소 약간,
드레싱 (올리브유30ml, 발사믹 식초 15ml, 꿀 5ml, 소금2g)

※ 만드는 방법 : 1. 두부는 한 입 크기로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4등분한다.
2. 샐러드 채소, 새싹 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둔다.
3. 채소를 도시락에 담고 그 위에 두부와 방울 토마토를 얹는다.
4. 드레싱을 드레싱을 끼얹어 먹는다.
 

#3. 소이조이 영양바 
 


순수 대두 반죽에 다양한 과일을 넣어 오븐에 직접 구운 '소이조이'.
다이어트와 미용에 효과가 좋은 콩을 주원료로 하여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의 식사대용으로 인기가 좋답니다.
또한 35개 분의 대두가루가 들어가 있어
콩의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특히 소이조이는 블랜빈티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당~
미스빈은 더 알찬 정보와 함께 다시 돌아올게요.
콩농장 이웃 여러분, 또 만나요오~ ^^*


 

Posted by 미스빈
Comment 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저칼로리 초간단 음식 - 닭가슴살 계란 덮밥, 두부 샐러드, 소이조이 영양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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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소연님 2012.02.17 1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부 샐러드 완전 상큼해보여요~!
    저칼로리 음식으로는 샐러드만한 게 없죠~ 흐흐
    주말에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 미스빈 2012.02.17 1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두부로 만들어서 칼로리도 낮고, 담백하답니다.
      만들기도 쉬워서 금방 만드실거에요..ㅎㅎㅎ
      저도 주말에 만들어 먹을까... 유후~
      소연님, 불금 재미지게 보내세요! ^^

  2. 수앤수 2012.02.17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닭가슴살계란덮밥!!!! 완전 제 스타일이에요!
    당장 해먹고 싶어졌어요...
    마음은 다이어터인데, 식욕은 운동선수에요ㅠㅠ
    두부샐러드도 맛있겠고.... 맛있어보이는 다이어트음식이라니!!
    소이조이는 아침마다 사먹는 제 아침 ㅎㅎㅎ

    • 미스빈 2012.02.20 0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수앤수님 ㅋㅋㅋㅋㅋㅋ
      남겨주신 댓글보고 저도 완전 공감했어요..
      식욕이 씨름선수라지요..ㅠㅠ
      저도 오늘 아침, 소이조이로 시작했답니다.
      아침의 다이어트 열정으로 저녁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