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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2.22 10:47

슈퍼푸드, 타임지 선정 슈퍼푸드

 

굿모닝! 여러분, 미스빈이에요~ ^^

여러분도 '몸에 좋은 음식이 쓰다'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그런데 최근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를 살펴보니, 그 말도 이제는 옛 말이 된 것 같아요~ 세계 10대 슈퍼푸드는 칼로리, 당분, 염분이 낮은데다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선정한 것인데요, 맛없다고 하면 섭섭할 만큼 맛있는 음식들이 잔뜩 있네요~ 그 주인공은 바로 브로콜리, 케일, 연어, 호박, 귀리, 플레인 요구르트, 아몬드, 오렌지, 블루베리, 그리고 콩이랍니다! 그런데 아무리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챙겨 먹기 어려우면 소용이 없겠죠~? 미스빈과 함께 슈퍼푸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슈퍼푸드를 똑똑하게 먹는 법으로 건강한 식생활에 도전해보아요~

 

                     

 

슈퍼푸드, 타임지 선정 슈퍼푸드

 

케일은 세계보건기구가 ‘최고의 채소’라고 평가할 만큼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가장 많은 채소이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항암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게다가 브로콜리에는 위암과 위궤양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설포라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또한 채소 중에서도 철분 함량이 가장 많아 빈혈 증상이 있다면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는 체내의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이에요. 각종 혈관질환, 심장질환, 동맥경화뿐 아니라 노인성 치매 예방까지 도와주는 착한 음식이지요! ^^

 

▶ 브로콜리, 케일, 연어로 슈퍼 샐러드를 만들자!
 재료: 훈제 연어, 케일, 브로콜리, 양상추, 토마토, 샐러드 드레싱


1. 양상추와 케일, 브로콜리를 깨끗한 물에 씻고 먹기 좋게 다듬는다.
2. 브로콜리는 끓는 소금물에 살짝 데친다.
3. 채소의 물기를 빼고 접시에 담은 후, 그 위에 훈제 연어를 올린다.
4. 샐러드 드레싱을 뿌리면 연어 브로콜리 샐러드 완성!

 

슈퍼푸드, 타임지 선정 슈퍼푸드

 

호박은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이 포함된 아주 영양가 높은 음식이에요. 특히 직장인 여성분들이 많이 먹을수록 좋은데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A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이죠.

 

귀리는 단백질, 섬유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특히 귀리는 인슐린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에도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지요. 또한 발암물질과 바이러스의 활성을 억제하는 효소까지 갖고 있어 항암효과에도 뛰어난 음식이랍니다~!!

 

▶ 호박과 귀리로 슈퍼브레드를 만들자!
 재료: 밀가루 600g, 이스트 3작은술, 소금 1작은술, 카놀라 오일 3큰술,

        귀리를 곱게 빻아 만든 오트밀 120g, 따뜻한 물, 삶은 호박


1. 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어 반죽을 만든다.
2. 반죽을 만들고 따뜻한 곳에 두어 발효를 시킨다.
3. 반죽 속 공기를 빼내기 위해 반죽을 도마 위에서 치댄다.
4.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나누고 다시 발효를 시킨다.
5. 예열 된 오븐에서 20분가량 구우면 완성!

 

슈퍼푸드, 타임지 선정 슈퍼푸드

 

플레인 요구르트는 발효 식품으로, 지방의 함유는 낮은데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유산균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이 활발하도록 도와주기도 하지요. 또한 장내의 독소 생성을 억제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답니다! 이탈리아인들은 식후에 디저트로, 요구르트를 꼭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이 식습관이 이탈리아인들의 장수 비결이라고 하니...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플레인 요구르트를 디저트로 먹는 습관 가져보는 것, 어떨까요?

 

▶ 슈퍼요거트는 무첨가 플레인 요구르트! 


플레인 요구르트는, 아무 것도 첨가되지 않은 무첨가 상태의 요구르트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쉽게 살 수 있는 요구르트 중에는 설탕이 첨가된 요구르트가 많으니 무첨가 플레인 요구르트가 맞는지 확인하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만약 조금 색다르게 먹고 싶다면, 또 다른 10대 슈퍼푸드인 아몬드를 넣어 같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물론 아몬드도 소금을 첨가하거나 볶은 아몬드보다는 생아몬드가 가장 좋지요! 아니면, 앞서 소개해드린 호박 오트밀 빵과 함께 먹는 것도 슈퍼푸드를 똑똑하게 챙겨먹는 방법이겠죠~?

 

 

슈퍼푸드, 타임지 선정 슈퍼푸드


몸에 좋은 음식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 ‘콩’도 슈퍼푸드에 선정되었어요! 모두 알다시피 콩은 단백질이 풍부해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와 아연이 풍부한 음식이죠. 여기에 블루베리는 신체의 노화를 예방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블루베리를 보랏빛으로 보이게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영양소라고 해요.

 

아몬드는 불포화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이에요. 그래서 여성분들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답니다. 이 밖에도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오렌지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는 음식이에요. 비타민이 풍부해 감기 예방, 피로 회복에 좋은데다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지요~ ^^

 

▶ 아몬드, 블루베리, 콩, 오렌지는 슈퍼영양바 '소이조이'로 섭취하자!

 

소이조이에는 대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콩의 좋은 성분이 듬뿍 들어 있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소이조이가 단지 대두로 만들어서 '슈퍼영양바'냐고요~? 에이~ 소이조이를 잘 모르시는 말씀! 소이조이가 콩만 들어 있다면 슈퍼영양바라고 하기에 부족하죠~ 소이조이가 슈퍼영양바인 이유는 소이조이의 5개 맛 중에서 무려 4개나 슈퍼푸드에 해당하는 음식이 들어 있기 때문이지요.


바로 오렌지 맛, 블루베리 맛, 카카오&오렌지 맛, 건포도&아몬드 맛 이랍니다! 소이조이를 하루에 하나씩만 먹어도 슈퍼푸드를 이미 2개 이상 챙겨 먹은 것이지요~ 가방 속에 간편하게 쏙~ 넣어 놓고 하루에 하나씩 챙겨 먹으면 슈퍼푸드를 이보다 똑똑하게 챙겨 먹는 방법은 없겠죠~?:D

 

                                                


Posted by 미스빈
Comment 13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몸에 좋다는 슈퍼푸드, 어떻게 해야 똑똑하게 챙겨 먹을까? - 연어 샐러드, 호박 오트밀빵, 플레인 요거트, 그리고 소이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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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톡톡 정보 2013.02.22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에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대해 잘 배우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2. 희진 2013.02.22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만 한가득 이네요~
    특히 연어 완전 좋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소이조이 아몬드 강추요!!
    애들 어린이집 다녀와서 간식 챙겨줄 때 함께 먹고 있어요ㅋㅋ

  3. 모드니에 2013.02.22 1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오후 되시고 불금되시기 바랍니다

  4. 차차 2013.02.22 15: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플레인 요거트 진짜 좋아하눈데ㅠㅠ
    마침 지금 든 생각인데 소이조이를 플레인 요거트에
    찍어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 미스빈 2013.02.22 1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차차님 반가워요^^
      소이조이도 영양 만점이라 플레인 요구르트랑 넘 잘어울리것 같네요!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ㅎㅎ

  5. 여화 2013.02.22 16: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플레인 요구르트에 콘프레이크 섞어서 먹으면 굉장히 맛있는데~
    갑자기 급 땡기네요~ㅋㅋㅋㅋㅋㅋ
    하루빨리 소이조이도 슈퍼푸드로 인정받는 날이 오셨으면 좋겠네요^^

    • 미스빈 2013.02.22 17: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화님 반가워요^^
      와~ 요구르트에 콘프레이크 생각만해도 맛있을거 같아요~!
      귀리를 넣은 콘프레이크도 있는데, 그렇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네요! ㅎㅎ

  6. 별이총총 2013.02.22 18: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요즘 플레인 요거트를 굉장히 즐겨 먹고 있어요ㅎㅎ
    한 번 맛들리니까 빠져나올 수가 없더라구요~
    콩은.. 싫지만 일단 소이조이로 천천히 도전 중입니다ㅋㅋ 오렌지 맛있어요>_<

  7. 닥포 2013.02.23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미스빈님~ 닥포입니다.
    건강한 음식 정보네요..

  8. 윤뽀 2013.02.26 2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이조이? 처음보는데 맛있어 보이네요 +_+
    영양간식으로 진짜 좋을 듯!